오늘 올라온 강의

(Feb 17, 2020) #그레이아나토미 #미영알 오늘 올라온 #강의 에서 다룬 #유튜브 동영상 및 #영어표현

(Feb 17, 2020) #미영알 오늘 올라온 #강의 에서 다룬 #유튜브 동영상 및 #영어표현 #그레이아나토미 (매일 아침 8시에 새로 올라옵니다.)

#유튜브동영상

1. (00:01) Amelia was raving about your pie on the way over.

아멜리아가 이 집에 오는 길에 당신의 파이에 대해서 열변을 토했어요.

==

사람 이름에도 강세를 꼭 지켜야 합니다. 표기는 ‘아멜리아’로 하지만, me에 강세가 있기 때문에 ‘어밀리아’라고 발음합니다.

rave about 이라고 하면, 열변을 토하다, 극찬을 하다 라는 뜻입니다. 명사로는 ‘(영국에서) 광란의 파티’ 라는 뜻도 있습니다.

on the way over 에서 over는 이미지상으로는 ‘건너’의 의미인데, 이런 상황에서는 누군가의 집에 온 것을 의미합니다.

I invited him over. 나 걔를 집에 초대했어.

Sorry I’m having someone over now. 미안해 나 지금 누군가를 집에 초대해서 와있는 상태인데.

on the way over here 이렇게 here을 넣어도 됩니다.

==

 

2. (00:16) This place is so obnoxiously huge, I can never find my way.

여기는 정말로 불쾌하게 크네. 난 길을 절대로 못 찾겠어.

==

미드에는 잘 나오는 단어 중에 obnoxious가 있습니다. 아주 불쾌한, 몹시 기분 나쁜 이란 뜻입니다. 어떤 사람이 obnoxious 하다면 기분 나쁘게, 불쾌하게 구는 사람이란 뜻입니다.

obnoxiously는 ly가 붙어 부사가 되었습니다.

==

 

3. (00:34) Are you going grey under there?

너 거기 밑에도 하얀색으로 나고 있니?

==

기본동사 go를 썼습니다.

grey는 미국 철자, gray는 그 외 모든 다른 영어권 국가의 철자입니다.

우리는 머리카락 등이 세게 되면 하얗게 된다고 표현하는데, 영어로는 회색(grey)으로 된다고 합니다. turn grey라고 turn을 쓰기도 합니다. 물론 다음 표현에는 white라고 했지만 grey가 먼저 되고 나서, white가 되는 것입니다.

전치사 under 썼습니다.

이런 질문을 하는 엄마야 말로 앞서 설명한 obnoxious한 사람입니다.

==

총 15개 표현 중 3개만 소개해봤습니다.

유료회원에 가입하시면 더 많은 표현에 대해 반복시청/청취, 받아쓰기, 문장만들기, 추가 구어체 설명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드 로 배우는 진짜 #원어민영어 ! #미드로영어를알려줄게 당신의 #구어체 를 책임집니다!

#유튜브 #동영상 을 활용한 #미드영어공부

위 설명처럼 #영어구어체 에 대한 #영어강의 를 듣고 싶으시면 #미영알 유료회원에 가입하세요^^